선교 (Missions)


우리 모두가 선교사로 부름 받은 것을 믿고, 다음 세가지 일을 열심히 하기를 원합니다:

  1. 우리 삶의 현장에서—가정과 학교와 일터에서—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한다.
  2. 일년에 한 번은 다른 도시, 다른 주, 또는 다른 나라에 가서 선교를 돕는다.
  3. 전문 선교사와 선교단체를 지원한다.
지원 선교단체

월드 릴리프(World Relief)는 지역 교회들을 통해 고난 받는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제하는 비영리 선교단체입니다. 월드 릴리프는 전쟁과 재난으로 인한 빈곤, 기아, 질병, 박해가 있는 곳에 교회를 통해 생명과 소망을 주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고난 중에 있는 사람들을 사랑하신 것처럼 교회의 돌봄을 통해 그들의 물질적, 정서적, 영적 필요를 충족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본 교회는 World Relief를 통해 매달 고아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 가족이 한 어린이를 후원할 것을 권장합니다.

영양 실조와 질병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과 난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식사를 할 때마다 매일 굶주린 상태에서 잠자리에 드는 수많은 어린이들을 기억함으로, 우리에게 매일 일용할 양식을 주시는 주님을 감사하고, 보다 겸손하고 나누는 삶으로 나아가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 매 끼마다 10전씩 모아 두었다가 주일에 교회 입구의 동전 함에 헌금합니다. 모든 성도가 이 사역에 동참할 것을 권장합니다.

가능하면 매년 단기 선교여행을 떠납니다. 2006년부터 페루로 (고아원 건축), 미시시피주 걸프포트(Gulfport)로 (카트리나 피해 복구), 루이지애나 주 New Orleans로 (태풍 피해 복구), Haiti로 (지진피해 복구), 우루과이로, 아르헨티나로 (교회/학교 사역 지원) 선교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중고등부 학생과 청년부원은 1-2년에 한 번씩은 단기선교를 다녀올 것을 권장합니다 … 2019년에는 선교여행을 가는 대신 왕용민/윤석화 선교사님 부부를 모시고 전교인 선교수련회를 했습니다.

중국에서 섬기고 있는 P 선교사님과 남침례교단 IMB와 Seminole Baptist Association 을 통하여 Florida 주 미자립 교회와 해외 선교사님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후레쉬 스타트(Fresh Start) 프로그램은 알코홀/마약 중독자 갱생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분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한 임시주택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교회는 2006년부터 TPC(Tuskawilla Presbyterian Church)와 함께 이들이 머물고 있는 곳을 한 달에 한번씩 방문하여 저녁 식사를 대접하고 교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Thanksgiving Day에는 중고등부 주최로 Fresh Start에 가서 그분들과 같이 만찬을 하고, 게임을 하고, 교제하며 반나절을 보냅니다. 모든 중고등부 학생들이 일년에 한 번은 이곳을 방문하여 섬길 것을 권장합니다. [2015년에 Fresh Start Program이 종료되어서 우리교회도 더 이상 참여하지 못하고 있음]